[사회/문화] 캐나다 한인방송-뉴호라이즌 프로그램 봄학기 시작
by 반장님 | 22.04.20 19:11 | 18,243 hit
캐나다한인방송 시니어 미디어 영어교실 성공적으로 열려
뉴 호라이즌 펀드로 1학기 개강



캐나다한인방송(CKBS)은  알버타 주정부 New Horizon Fund 의 시니어를 위한 프로그램을 신청하여, 펀드를 수령받아  4월 19일 (화)  1학기 미디어  개강을 캐나다한인방송 별관 사무실에서 개최 하였다.
지난 4월 13일(수) 캘거리 한인노인회가 한인장로교회에서 1학기 개강을 앞서 한데 이어서   두 단체가 협업을 하여  캘거리 한인회 회원및 영어수업에 관심있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접수를 받아 진행하였다.

캐나다한인방송 윤우상 회장은 첫 개강 인사말에서, 알버타 주정부지원을 받아 한인시니어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 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, 매년 지원이 될 수 있도록  정부에 적극적인 요청을 할 수 있도록 최선을 다하겠으며, 영어 프로그램이외의 실버 라이프를 더욱 풍성하게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 만들 수 있도록 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 전했다

이번 강사로 초청된 김희정씨는 한국에서 최초로 미디어를 활용하여 레벨별로 반복학습을 통하여, 셀프로 공부할수 있는 커리큐럼을 개발하여, 학기가 종료되어도 개별적으로 지속적인 영어실력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여 언어학습에 도움을 주고 있다.
 

캐나다에서는 알버타 대학에서 언어학 석사과정을 마치고, 보우벨리 칼리지및 영어전문학원에서 다년간 강사의 경험이 있으며, 본 수업과정은 1학기를 두 파트로 나누어져 각 그룹당 5주간 두 그룹의 총 10주과정의 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.

1교시 종료후 점심간식이 제공되어 지며, 2교시에 본격적인 말하기 반복학습이 진행되어 영어학습 뿐 만 아니라 참여하는 시니어들이 함께 쇼셜 네트워킹을 할 수 있어 화기애애한 분위기의 수업분위기가 이루어 졌다.

또한, 오는 4월 28일(목)에 시작하는 시니어 골프 교실은 캐나다 KPGA 투어프로 김성진 강사를 초청하여 10주간의 교육이 진행되어 지며, 많은 시니어들이 선 접수를 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.
첫 수업은 골프를 시작하기전에 수료과정을 거치는 GOLF FINTNESS 프로그램으로 골프에 필요한 근력운동과 유연성 운동의 중점을 두어 골프실력 향상과 부상방지에 보완이 되도록 TRX, Gym-ball과 Resistance band 를 이용한 운동법과 기구없이 골프 전, 후 부상예방을 위한 셀프 운동법이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으며, 본 야외 골프수업은 프로강사와 함께 5월에 진행 되어진다.

9월학기에는 캘거리 한인노인회와 연합하여  현대무용과 고전무용이 합쳐진 퓨젼댄스와 건강클리닉 운동및  오가닉 식품을 활용한 요리교실이 이어진다.

미디어 영어교실 수강 접수처 : CKBS 403-708-7325
골프교실 수강 접수처: 403-383-2715

CKBS 캐나다한인방송 PC버전 로그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