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사회/문화] 금산인삼 세계화를 위한 금산인삼 홍보대사 위촉식
by 반장님 | 22.05.26 10:57 | 14,352 hit




□ ()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(원장 김영수)은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(회장 윤만영) 회장단을 초청금산인삼의 세계화를 위한 홍보대사 위촉식을 지난 5월 23일 ()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 2층 대회의실에서 개최했다고 밝혔다.

○ 금산인삼 세계화를 위해 추진된 이날 위촉장 및 위촉패 전달에는 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윤만영 회장을 비롯한 영국브라질독일 등 재외대한체육회 회장단과 ()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 김영수 원장, 금산군체육회 한사연 사무국장, ()금산군식품기업인협회 권득상 이사장금산군 대표브랜드 금홍 정원식 사무국장금산인삼소공인발전협의회 임동현 부회장김한나 이사 등이 참석했다.

○ 김영수 진흥원장은 인사말을 통해 조상의 혼이 담긴 대한민국 대표 특산물 고려인삼의 세계화를 위한 홍보대사 위촉을 수락해 주신 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회장단에 감사드리며오늘 위촉식은 금산인삼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최고의 인삼으로 거듭날 수 있는 기반을 조성하는 시발점으로 홍보대사의 많은 활약을 기대한다.” 전했다.

○ 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 윤만영 회장은 대한민국 인삼의 중심인 금산인삼의 홍보대사를 할 수 있게 돼 영광이며진흥원과 지속적인 교류를 통해 금산인삼이 재외동포 체육인뿐만 아니라모든 동포들에게 우수성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더 나아가 주재국 국민들에게도 금산인삼의 우수한 효능을 알릴 수 있도록 홍보대사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다.”라고 말했다.

○ 이날 홍보대사 위촉식은 위촉장과 함께 홍보대사 위촉식을 위해 특별히 한국 음식조형물의 장인 두리모형 홍경택 대표가 제작한 천삼 모형의 위촉패가 전달됐다.

○ 위촉식을 마친 홍보대사들은 김영수 원장의 안내로 수삼센터약초시장금산인삼관을 방문하면서 금산인삼의 유래와 우수성에 대해 설명을 들었으며금산인삼 홍보대사로 위촉된 점에 대해 자긍심을 갖게 되었으며주재국에 돌아가서 홍보대사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김영수 원장에게 약속했다.

○ 홍보대사 위촉식에는 대한체육회로부터 인준을 받은 재외동포체육회 18개국 중 7개국이 참석했으며개인일정 및 항공기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홍보대사에게는 107일부터 울산에서 개최되는 제103회 전국체전 기간 중 전달할 예정이라고 진흥원은 밝혔다.

○ 또한진흥원은 홍보대사들에게 매월 금산인삼관련 소식을 전달하여, 홍보대사들이 자국에서 홍보대사 역할을 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.

○ 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는 대한체육회로부터 인준을 받은 재외동포체육회로 미국일본중국필리핀 등 정회원 18개국준회원 4개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2013년부터 대한체육회로 인정을 받아 매년 고국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전에 해외동포선수단을 구성하여 참가하고 있다.

CKBS 캐나다한인방송 PC버전 로그인